본문 바로가기
담소카 자동차정보

9월에 등장한다는 제네시스 GV60 가격과 성능은?

by 차담진 2021. 8. 5.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나온 뒤부터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의 느낌을 잘 살려 승승장구하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제네시스를 더욱 더 높은 가치의 이미지로 구축시킨건 GV라인이 한몫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GV80 첫 등장 당시, 호불호가 갈리는 듯한 의견들이 많았고 성능에 대한 아쉬운 리뷰들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산 차량 중 꼭 사고싶은 차 목록에는 GV80이 빠지지 않는다. 또한 그만큼 실제로도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며 나날이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이어 GV70이 등장하면서 라인업을 형성하기 시작한 제네시스는, 이번 2021년에 제네시스 GV60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려 벌써부터 관심과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다.

 

한 포털 사이트에서는 제네시스 GV60 모델이 위장막을 두르고 주행테스트를 하는 장면을 목격했다며, 사진을 올라오기도 했으며 이 사진은 빠르게 인터넷을 장악하기도 했다.

 

제네시스 GV60 이번년도 언제쯤 출시가 되는 것이며, 어떤 차량으로 등장할까?

 

제네시스 측 의견에 따르면, 제네시스 GV60은 9월 중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이달 중순부터 울산 2공장에서 생산에 돌입했다고 알려졌으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세번째 차량임을 알렸다.

 

전기차로 등장하는 이번 신형 모델은, 아이오닉5와 EV6를 상회한다고 전해졌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주행가능거리에 대한 부분도 신경을 썼는데,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이상의 주행이 가능하고 제로백은 3.5초를 기록하는 파워풀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한다.

 

지난 2019년에 열린 뉴욕 모터스에서 민트 콘셉트카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다는 이번 신형은, 전면부는 gv라인의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는 두줄의 헤드라이트와 오각형 그릴이 적용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전기차를 성능 뿐만 아닌 럭셔리까지 살린 모델임을 강조시키기도 했다.

 

전기차 최초로 무선충전 시스템이 도입되었는데, 주차공간에서 자기장을 발생시켜서 주차만 했을뿐인데도 배터리를 스스로 충전하는 기술을 도입했다고 한다. 이 부분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충전시설 공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자동차에서도 생체 인증 기능을 탑재해, 안면인식만으로 차량의 시동을 걸고 결제를 하는 편의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놀라운 신기술이 일부정도만 공개되었다고 하니, 이번 전기차 모델은 높은 상품성을 기대해볼만 하다는 의견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현황이다. 

 

 

하지만 가격이 6,000만원대로 책정될 전망인 점에서 가격 경쟁력이 없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6천만원대 가격 그대로 등장한다면 아이오닉5 모델과 비교하면 약 500~1,000만원 가량 비쌀 것으로 보이며, 최근 등장한 벤츠 EQA보다도 더 비싼 금액을 갖추고 있어 출시 이후 판매량에 대한 부분도 궁금해진다.